요도구가 가렵다 ? 원인과 처방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요도구가 가렵다 ? 원인과 처방은
요도구가 가렵다 ? 원인과 처방은
요도구가 가려우면 소변을 보든 안 보든 간에 요도에 가렵다는 것을 의미합니다.
그리고 요도 가려움은 임균성 요도염의 주요 증상 중 하나이며, 비임균성 요도염은 임균 이외의 다른 병원체, 주로 트라코마 클라미디아 및 요소 분해 마이코플라스마에 의해 발생하는 요도염을 말합니다.
● [1분건강팁] 요도구가 가려운 것 얼마나 심하게 보는가요?
관련 내용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.
요도구가 가려우면 어떤원인 건강 위험신호
1. 요도염
● 요도 가려움을 일으키는 원인이 바로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.
● 비임균성 요도염을 일으키는 병원체는 더 많으며 주로 트라코마 클라미디아와 마이코플라즈마 요소염에 의해 발생합니다.
● 위의 두 가지 병원체 외에도 칸디다 알비칸스, 대장균, 트리코모나스, 단순 포진 바이러스 등도 비임균성 요도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● 성별이 접촉하면 병원체가 피부 점막을 통해 건강한 인체에 침입하여 감염되고 발병합니다.
2. 질염
● 여성의 경우 요도가 질과 가깝기 때문에 질염이 생기면 요도구가 간지럽거나 골반 염증이 생겨 요도구가 간지럽기도 합니다.
● 여성 요도염은 병원에 가서 소변 백혈구 검사와 복부 B-초음파 검사, 방광염, 결석, 질염 등이 있는지 확인하면 좋습니다.
● 또한 외음부 청결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원인이기도 하며, 피지, 땀, 경혈 및 질 분비물이 장기간 자극되거나 소변 및 대변에 침지될 수 있습니다.
3. 방광염
요도구가 간지럽습니다.
● 남성의 경우 요도구가 간지러우면 요도염이나 방광염이 있다고 생각됩니다.
염증으로 인해 요도구가 간지러울 수 있습니다.
● 또 결석도 있는데 방광결석이나 요도결석도 요도구를 가려울 수 있습니다.
● 따라서 남성 요도염 환자는 치료를 받지 않거나 부적절하게 치료하면 특정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● 임질 환자에게 요도방선염, 후요도염이 동반되면 나중에 요도협착이 나타납니다. 따라서 환자는 적시에 진단을 내리고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.
● 이상 요도구가 간지러워서 어떤건지 이해를 돕는 간단설명입니다.
생각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것은 더 효과적인 삶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.
정리드린 내용은 요도구가 가렵다 ? 원인과 처방은 이였습니다. 이 글이 좋은 내용이 되셨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