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미한 심경색의 증상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경미한 심경색의 증상
경미한 심경색의 증상
경미한 심경색의 증상은 관상동맥의 급성 및 지속적인 허혈성 저산소증으로 인한 심근 괴사입니다.
임상적으로 흉골의 후통증은 대부분 심하고 지속되며 종종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부정맥, 쇼크 또는 심부전을 동반합니다.
◆ 여기서 확인하시면 됩니다. 경미한 심경색의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?
관련 건강케어 설명해드리겠습니다.
경미한 심경색의 증상
1. 흉부압착통
◆ 환자가 휴식을 취할 때나 야간에 흉부압착통이 발생하는 경우 모두 심경색 발작의 전조일 수 있습니다.
◆ 요즘 많은 젊은이들이 업무상의 이유로 매일 밤을 새우면 갑자기 심혈관이 막히거나 심경색을 일으키거나 급사하기 쉽습니다.
◆ 그리고 일반적으로 경색 후 1 2일 이내에 나타나며 체온은 일반적으로 약 38°C이며 39°C를 초과하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약 1주일 동안 지속됩니다.
◆ 따라서 밤을 새우는 것을 피하고 일과 휴식의 결합에 주의해야 합니다.
2. 부정맥
◆ 경미한 심경색은 부정맥 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으며 발병 1 2주 이내에 더 흔하며 24시간 이내에 가장 흔합니다.
◆ 부정맥 중 실성 부정맥이 가장 많고 이 기간 동안 가슴이 답답해집니다. 환자는 평소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자신의 면역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.
◆ 또한 심경색은 심부전의 증상으로 나타나며 발병 초기 몇 시간 이내에 발생하기 쉬우며 발병 후 며칠 후에 발생할 수도 있으며 종종 호흡곤란, 기침, 짜증 및 기타 증상으로 나타납니다.
3. 기타 증상
◆ 환자는 창백한 안색, 혈압 저하, 심지어 의식 상실까지 나타날 수 있습니다.
◆ 당뇨병, 뇌졸증 등을 제외하면 심경색의 전조일 가능성이 높다. 또한 심경색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은 발열, 빈맥, 백혈구 증가, 적혈구 침강, 속도 증가 등과 같은 국소 증상으로 주로 조직 괴사 및 흡수에 의해 발생합니다.
◆ 그리고 환자의 약 20 는 쇼크를 동반할 수 있으며 대부분 발병 후 몇 시간에서 1주일 이내에 발생합니다.
◆ 이상 가벼운 심경색의 증상에 대해서 어떤 것들이 있는지 소개를 해드렸습니다.
건강한 마음은 건강한 몸과 함께합니다.
정리드린 내용은 경미한 심경색의 증상 입니다. 위 내용들이 찾으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랍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