편도선 절제 후 정상 식사는 어느정도 기간에 가능합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.
알아보자 :: 편도선 절제 후 정상 식사는 어느정도 기간에 가능합니까
편도선 절제 후 정상 식사는 어느정도 기간에 가능합니까
일반적으로 편도선 절제술 후 회복하는 데 7일이 걸리지만 회복하는 데 최소 30 60일이 걸립니다.
회복 기간 동안 환자는 담백한 식단을 유지하고 고추 또는 기타 자극적인 음식을 먹지 않아야 합니다.
● 그럼,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입니다. 편도선 절제 후 식사는 어느 정도 정상적으로 가능한가요?
편도선 절제 후 얼마 동안 정상적으로 식사할 수 있습니까
● 편도선 절제술 후 전신마취 하에 수술한 경우 수술 후 6-8시간 이내에 우유와 같은 액체물을 마시고 다음날 정상적으로 식사할 수 있습니다.
단, 온도가 너무 뜨겁지 않아야 합니다.
● 2. 죽과 국수와 같은 반액체 식품은 약 1주일 이내에 섭취할 수 있습니다.
● 그러나 맵고 자극적이며 튀기고 뼈와 가시가 있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.
● 일반적으로 상처는 2-3주 후에 완전히 아물어 먹고 싶은 것을 먹을 수 있습니다.
● 편도선 수술의 경우 수술 후 가장 고통스러운 시간은 수술 후 식사 중 삼키는 과정에서 칼날이 당겨져 명백한 삼키는 통증 때문일 수 있습니다.
● 일반적으로 편도선 수술은 수술 당일 전신마취 상태로 회복된 후 환자가 깨어있는 경우가 많으며 6시간 후에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.
● 일반적으로 열에 따른 혈관 확장 및 상처 출혈을 방지하기 위해 수술 다음날 너무 뜨거운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.
● 수술 후 다음날 냉액질 식단을 사용해야 하며 6시간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● 수술 후 첫날에는 상온 식단을 사용할 수 있는데, 이는 일반적으로 유동식입니다.
● 환자는 일반적으로 두부, 닭고기 패티, 죽, 쌀죽, 좁쌀죽 또는 잘 익지 않은 국수를 먹어야 합니다.
● 이 식단은 인두 점막에 명백한 음식 자극을 일으키거나 출혈을 일으키지 않습니다.
● 이 식단은 일반적으로 최소 2주 동안 유지되며 환자는 2 3주 후에 정상적인 식단으로 돌아옵니다.
지금까지 내용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🍱 추천 참고사항 🍱
정리드린 내용은 편도선 절제 후 정상 식사는 어느정도 기간에 가능합니까 관련입니다.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.